Nobel Prize Dialogue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THE
NOBEL
PRIZE

FUTURE LEARNING:

Exploring Science and Technology

Nobel Prize Dialogue Seoul 2023

사이트 내 전체검색

Event Info

교육은 우리의 삶을 꾸려 나가고, 우리가 사는 사회와 시대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가장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또한 우리가 직면한 전지구적 문제들을 해결하고, 동시에 다음 세대를 위한 준비를 하는 데에도 교육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금,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이며, 이것들을 어떻게 배울 수 있을까요? 이번 Nobel Prize Dialogue에서 우리는 이에 대한 해답 그 이상을 함께 찾고자 합니다.





‘교육’의 진정한 목적과 가치, 효과는 어디에 있을까요? 이 질문은 이번 행사의 핵심 주제가 될 것입니다. 특히 디지털 시대의 교육방향은 무엇인지, 기초지식과 응용지식 사이에 최적의 균형점은 있는지, 전 세계의 교육은 각각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첨단 과학기술의 발전에 따라 변화하는 미래사회가 교육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 등을 다각도로 살펴보고 함께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기술의 발전은 교육의 방식과 내용 모두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술과 교육이 서로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 커진다는 것은 미래 교육 제도와 방법에 어떠한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학습능력을 향상 또는 저하시키는 요인이 될 수도 있을까요?



교육은 인간의 기본권입니다. 하지만 국가 간 또는 한 국가 안에서의 격차는 없을까요? 교육의 기회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도록 어떻게 보장할 수 있을까요? 지금 우리의 교육 환경과 학문 선택의 자유가 성별과 환경에 관계없이 동일하다고 확신할 수 있을까요?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과학자를 포함한 여러 과학기술인들이 참여하여 STEM 분야에서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Nobel Prize Dialogue는 2012년부터 스웨덴 현지에서 노벨주간(Nobel Week)에 개최되고 있는 Nobel Week Dialogue의 해외 특별행사로 별도의 등록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2017년에 첫 번째 행사가 개최된 바 있으며, 노벨상 수상자, 저명한 국내외 석학, 오피니언 리더, 정책입안자 등이 글로벌 이슈를 주제로 청중과 소통하는 자리가 만들어졌습니다. 오는 9월 24일 대한민국 서울에서 Nobel Prize Dialogue가 다시 한 번 개최됩니다. 이 자리에서 여러분의 생각과 상상력을 펼쳐보는 기회를 갖기를 바랍니다.



* 행사는 영어로 진행되고 동시통역이 제공됩니다.

* 본 행사는 nobelprize.org/future-learning 에서 생중계 됩니다.


위치 및 장소

코엑스 오디토리움 (3층)


위 장소는 2017년 Nobel Prize Dialogue가 진행된 장소와 동일하며, 행사가 진행될 오디토리움은 1080석 규모의 좌석을 갖추고 있습니다.


Address: Coex, 513, Yeongdong-daero, Gangnam-gu, Seoul 06164 Republic of Korea


Open in Google Maps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소셜미디어

Follow us on Facebook

행사당일 페이스북을 통해 현장 생중계가 진행됩니다.




  • Facebook

Join us on Instagram

최신 행사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nstagram

Join us on Twitter

트위터에서 토론 및 실시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Twitter

Join us on Youtube

유튜브를 통해 행사 당일 현장생중계가 진행됩니다.




  • Youtube


NOBEL PRIZE DIALOGUE SEOUL 2023 IN PARTNERSHIP WITH


Nobel International Partners


Event partner

Supporting organisations


  • Special thanks to

  • Embassy of Sweden in Seoul, Ministry of Science and ICT of Korea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